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 그린에플마켓 성료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 그린에플마켓 성료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10.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플리마켓 통한 환경보호와 지역사회 발전 기여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야외입구에서 ‘2023 광명여성새일센터 그린에플마켓(그린에코플리마켓)’을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야외입구에서 ‘2023 광명여성새일센터 그린에플마켓(그린에코플리마켓)’을 개최했다.

그린에플마켓은 친환경 소비 경향에 맞추어 재활용 가능한 제품을 판매하고 환경교육을 체험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환경 친화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검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광명여성새일센터 디딤돌취창업동아리 7개 팀, 광명여성비전센터 취창업 수강 2개 팀, 디딤돌 졸업동아리 1개 팀 등 10개 팀이 참여했다.

업사이클링 제품, 친환경 고체 세제, 제로웨이스트 물품, 생활도자공예품, 커피박 연필, 친환경 설탕으로 만든 오란다 등의 제품 판매와 업사이클링 데님 그립톡, 천연 삼베수세미 만들기, 놀이로 배우는 환경보드게임, 커피박탈취제 만들기, 지구지킴이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같은 날 열린 광명시 취업박람회 ‘일(job)나와라 뚝딱!’에 참여한 많은 구직자가 그린에플마켓을 찾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취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그린에플마켓은 환경보호 소비 습관을 선도하고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를 공유해 시민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플리마켓을 통한 판매 수익의 일부는 광명시희망나기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