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광명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10.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4일 박지선 교수가 분석하는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 주제 강연
- 19일부터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선착순 접수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를 초청하여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를 초청하여 ‘현대사회의 이상심리와 범죄’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박지선 교수는 한국에서 불모지였던 범죄심리학을 공부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심리학 전공, 영국 리버풀대학교 수사심리학 석사, 뉴욕시립대학교 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경찰대학교 교수를 거쳐 현재는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국내 유명 범죄심리학자이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KBS <추적 60분> tvN <알쓸범잡>, <유퀴즈온더블럭>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범죄심리 관련 자문을 맡으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다.

이번 강연에서는 현대사회에서 생기는 다수의 범죄 유형과 범죄가 발생하는 원인을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강연 참여 신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 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 마감한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매월 다양한 주제의 유명인사를 모시고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대인의 이상심리에 대해 알아보고 범죄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도서관은 오는 12월 2일 ‘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삶의 변화–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 12월 17일 ‘정재승 교수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의 가치실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초청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