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윤 대통령·여야 대표 함께하는 3자 회담 제안
野, 윤 대통령·여야 대표 함께하는 3자 회담 제안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0.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익표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표와 하는 첫 최고위”라고 말하자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들이 홍 원내대표에게 환영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뉴스핌
지난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뉴스핌

[경인매일=김도윤기자]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함께 만나는 3자 회동을 제안하고 나섰다. 

권칠승 수석 대변인은 24일 최고위 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경제 회복, 민생 챙기기를 위해 대통령과 여당 대표, 야당 대표 간 여·야·정 3자 회동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권 대변인은 "민생이 어려운 가운데 정부와 여당의 야당 무시가 심했고 정치가 실종돼 복원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대통령이 직접 최근 민생, 정치 복원을 위해 나설 때라고 보는게 민주당의 기본적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여야는 회담을 두고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전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여야 대표의 '민생협치 회담'을 제안했으나 민주당이 3자회담을 제안하면서 사실상 양자 간 민생협치 회담은 이뤄지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민주당 내에서도 양당 대표 회담에 대해선 회의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청정래 최고위원은 "권한도 없는 바지사장과 의미 없고 효과 없이 시간 낭비하는 것보다는 윤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회담이 이뤄지기 바란다"고 선을 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