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3개월간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남양주시, 3개월간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0.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8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을 마무리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8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남양주시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청인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미세먼지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총 101회 실시해 약 3,500명의 어린이가 교육에 참여했다.

환경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유아 및 초등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이 투입된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위해성, 고농도 발생 시 행동 요령 등 미세먼지를 바로 알고 대응하기 위한 과정과 동화구연, 퍼즐 퀴즈 등 아이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재개된 대면 교육인 만큼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미세먼지 교육과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미세먼지 안심 버스정류장 설치, 학교 흙 운동장 먼지억제제 살포, 미세먼지 문자 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미세먼지 대응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