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이벤트 Q&AI' 베타서비스 오픈
KB국민카드, '이벤트 Q&AI' 베타서비스 오픈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0.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활용 ‘대화형 이벤트 안내 서비스’를 통한 고객 경험 향상

AI전문기업 스켈터랩스와 협업 통해 질문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사진 = 국민카드
사진 = 국민카드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KB국민카드는 25일, AI 전문기업인 스켈터랩스와 협업을 통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신 AI기술 챗 GPT(GPT-3)를 활용해 KB국민카드 이벤트 정보를 대화형식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질의에 맞는 적절한 이벤트를 쉽고 빠르게 알려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KB Pay 전체메뉴 > 이벤트 > 이벤트 Q&AI’에서 질문을 하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심있는 특정 키워드를 포함해 질문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대표적인 이벤트가 제시되며, 추가적인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질문은 1일 최대 10회 가능하며, 베타 서비스로 약 2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단, 개인화 이벤트를 포함한 일부 이벤트는 안내 대상에서 제외되며,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등 민감한 정보 입력은 금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AI전문 기업과 협업을 통해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 제공하면서 KB Pay 혁신성을 제고했다”며 “앞으로도 AI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 업체와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