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스페인 권역 국제명예자문관 2명 추가 위촉
용인시, 스페인 권역 국제명예자문관 2명 추가 위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0.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위촉장 전달…이태분 아라곤주 한인회장, 쥬셉 조나스 꼬르떼스 NEBEXT 이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25일 이태분 스페인 아라곤주 한인회장을 국제명예자문관으로 위촉했다.(사진=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25일 이태분 스페인 아라곤주 한인회장을 국제명예자문관으로 위촉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승곤기자] 용인특례시는 스페인 권역의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2명의 국제명예자문관을 추가로 위촉하고 25일 시청 시장실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관은 이태분 스페인 아라곤주 한인회장과 쥬셉 조나스 꼬르떼스(Josep Jonàs Cortés) NEBEXT 이사다.

시는 지난 6월 권태면(스페인)‧이정관(미국) 자문관을 국제명예자문관으로 위촉한 데 이어 스페인 세비야 등과의 미래산업 교류에 주력하기 위해 이번에 스페인 권역 담당 자문관 2명을 추가 위촉했다.

이태분 국제명예자문관은 스페인 아라곤주 한인회장이자 유럽한인총연합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스페인 한인 총연합회 이사를 역임한 그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데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화가 헤수스 수스 몬따예스의 부인으로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쥬셉 조나스 꼬르떼스 국제명예자문관은 스페인은 물론 유럽 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도시 브랜딩 전문가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컨벤션센터 Fira Barcelona의 사업부 이사를 역임했다.

시는 두 사람 모두 현재 세종시 해외협력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큼 지방자치단체간 교류 협력 추진에 대한 노하우를 발휘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국제명예자문관은 앞으로 스페인에서 용인특례시를 알리면서 자매결연 체결부터 문화‧예술‧국제통상 등 교류를 위한 가교역할을 한다. 임기는 이달 25일부터 오는 2025년 10월 24일까지 2년이다.

이상일 시장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인 세비야와의 교류를 강화하는 데 현지 사정에 능통한 두 분이 활약해주기 바란다”며 “필요하다면 자매결연을 희망한다는 용인시장의 서한문 등 공문서를 보내겠다. 양 도시가 우호 결연을 맺기까지 세비야 관계자와 긴밀히 소통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태분 자문관은 “플라밍고로 잘 알려진 세비야는 문화와 체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잠재력이 큰 도시”라며 “용인특례시의 명예를 걸고 스페인 현지에서 용인을 알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쥬셉 조나스 꼬르떼스 국제명예자문관은 현지 사정으로 위촉식에 불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