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 경기건축문화제’ 성황리에 개최
부천시, ‘2023 경기건축문화제’ 성황리에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0.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00명 이상 방문객 참여…부천건축의 방향 가늠해보는 기회 마련
2023 경기건축문화제 테이프커팅식(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지난 21~23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개최한 ‘부천시와 함께하는 2023 경기건축문화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경기건축문화제에서는 경기도건축문화상 공모 당선작품 전시, 현장 학생건축물 그리기대회, 어린이 건축 체험 프로그램 및 유명한 건축가(김호민, 임형남, 홍윤택, 이주성)와 만남,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전시관 관람 및 체험에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했다.

특히, 시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시장과 부천시 총괄건축가가 부천 건축의 기본원칙 및 미래비전을 담은 ‘부천건축선언’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건축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미래를 그려보는 ‘건축夢’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전은 많은 시민의 관심 속에서 부천건축의 방향을 가늠해보는 장이 됐다는 평가다.

조용익 부천시장과 한상휘 주택국장이 부천미래건축특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과 한상휘 주택국장이 부천미래건축특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부천시)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관람하지 못했던 시민들을 위해 홍보영상(유튜브)과 전시관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아트벙커B39를 활용한 이번 건축문화제는 도민과 부천시민이 건축문화를 한층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건축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부천 도시·건축 대전환을 위한 부천건축선언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