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김홍도장사씨름대회, 허선행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 등극
안산 김홍도장사씨름대회, 허선행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 등극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0.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목) 경기도 안산시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이하)에 등극한 허선행(수원특례시청)이 꽃가마에 올라 장사인증서와 황소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 26일 경기도 안산시 안산 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이하) 결정전(5판3선승제)에서 허선행(수원특례시청)이 남우혁(영암군민속씨름단)을 최종스코어 3-2로 제압하며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에 등극하는 영광을 가져갔다.

8강에서 허선행은 정재욱(구미시청)을 상대로 만나 첫판 들배지기 두 번째 판 들어뒤집기를 성공시키며 4강에 진출하였다.

4강전 상대는 이준호(영월군청)였다.

첫판 허선행은 밀어치기를 사용해 한점 먼저 가져왔으며, 두 번째 판 이준호의 부상 기권으로 허선행의 승이 선언되었다.

태백장사 결정전 상대는 남우혁(영암군민속씨름단)이였다.

허선행은 첫판 되치기, 두 번째 판 안다리를 성공하며 기세를 가져왔다. 세 번째 판, 네 번째 판 남우혁에게 들배지기와 밀어치기를 허용하며 2-2 동점이 만들어졌다.

대망의 장사결정전 마지막 판 허선행은 들배지기로 상대를 쓰러트리고 승리하며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2연패에 이어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에 등극하였다.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태백급(80kg 이하) 경기결과

태백장사 허선행(수원특례시청)

2위 남우혁(영암군민속씨름단)

공동 3위 이준호(영월군청), 김윤수(용인특례시청)

공동 5위 정재욱(구미시청), 유환철(연수구청), 문현우(증평군청), 손명진(태안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