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가족센터, 역사탐방 여행 진행
인천동구가족센터, 역사탐방 여행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0.2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역사탐방 후원을 통한 다문화가족 문화복지 증진
(사진)인천동구가족센터, 역사탐방. 사진제공=인천동구가족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동구가족센터는 뉴배다리라이온스와 연계하여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김찬진 인천광역시 동구청장과 허종식 국회의원, 심재돈당협의원장 등이 참석해 참여가족을 격려했다.

올해 역사탐방은 수원 화성 박물관, 화성행궁, 장안문 등 전문 해설가와 함께 탐방하며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다문화가족관계 향상을 증진시켰다.

역사탐방을 함께한 류○나 참여자는 “동구가족센터는 나와 같은 결혼이민자 가족들과 교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주어서 매우 감사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역사를 직접 보고 배우며, 보다 더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전했다.

한편 뉴배다리라이온스의 이현호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고,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여 다양한 가족을 지지하고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이라 뜻깊었다.” 고 말했다.

인천동구가족센터의 박미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뉴배다리라이온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동구가족센터는 빠르게 변화되는 사회 속, 다양한 가족 구성원의 대한 사회통합이 필요한 상황이며 가족의 성장과 치유를 위해 교육ㆍ문화ㆍ상담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는 열린 공간으로써 많은 가족분들이 찾아주시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구가족센터는 전문 강사 및 상담 인력을 배치해 상시적으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