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의원, 경기도 양성평등 환경 제고 위한 토론회 참석
경기도의회 박옥분의원, 경기도 양성평등 환경 제고 위한 토론회 참석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0.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이 청년 공감 토론회에 참석해 ‘양성평등, 모두에게 기회를 위한 경기도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토론에 나섰다.

26일 수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토론은 도민들에게 다양한 양성평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 양성평등 환경을 제고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임혜경 연구위원의 주제발표 후 박옥분 경기도의회 의원, 허순 경기도 여성정책과 과장, 박은순 한국원격평생교육원 교수, 조은주 전 경기청년지원사업단 단장, 이한 남성과함께하는페미니즘 대표의 전문가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박옥분 의원은 “여성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모든 사회변화의 기본이며, 특히사회적 인식 바뀌어야 된다고 주장해왔다. 또한 불평등한 노동환경 등은 여러 여성문제 중에서도 핵심이기 때문에 과거부터 여성 돌봄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성폭력과 가정폭력으로부터의 안전, 일과 가정의 양립을 최우선 해결과제라고 생각해 왔다” 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뿐 아니라 경기도의회의 모든 상임위원회에서도 모든 영역에 걸쳐 성평등한 정책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특히,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성인지 관점을 통해 성평등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나오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옥분 의원은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성평등 참여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내 공공기관 및 기업 내에 성평등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영토록 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를 전국 최초로 설립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