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1동 주민자치회,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탄현1동 주민자치회,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0.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습 침수 지역 배수 시설 개선 공사 완료해 침수 예방
탄현1동 숯향기 마을 축제에 참가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탄현1동 숯향기 마을 축제에 참가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지난 28일 탄현1동 주민자치회가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탄현동 상업지역(먹자거리 일원)의 하수도 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올해 침수 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에 감사를 표했다.

탄현동 상업지역은 일산동 및 탄현동 지역에서 발생하는 우수가 모여 한산천으로 유입되는 지역이다. 여름철 집중호우 시 한산천 및 하수도 배수능력 저하되면 침수가 발생해 주민에게 골칫거리를 안겨주었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침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4억 5천만원을 투입해 우수 배수 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공사로 도로 양측에 총 400m 규모의 노면 수로관이 설치되고, 60m 규모의 우수관이 신설됐다.

상하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공사를 마치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올해 7차례의 호우주의보·경보, 태풍 카눈에도 탄현동 상업지역 일원에서 단 한건의 역류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침수 피해가 예상되는 하수도 취약지역에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개선공사를 시행하여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