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어린이 날 '축제 한마당'
5월은 어린이 날 '축제 한마당'
  • 조영욱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5.0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하늘물공원서 '제12회 양주어린이축제' 개최

오는 5월 5일 양주시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노래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마련하고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2회 양주 어린이축제를 고읍지구 하늘물공원(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로 12회를 맞는 양주 어린이축제는 지리적으로 서울에 인접해 있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 행사나 놀이를 접하기 힘들 것을 감안하여 어린이날이라도 먼 곳이 아닌 지역에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된 행사이다.

또한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양주어린이축제의 행사장소를 현재 입주가 한창인 고읍지구 내 하늘물공원(중앙공원)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시민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성 및 원활한 진행을 위해 양주시축제위원회 주관으로 행사를 진행토록 했다.

시는 매년 다양한 공연프로그램과 체험 및 전시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본 행사를 단순한 공연관람에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직접적인 예술체험 및 놀이프로그램, 전시 작품전, 교육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은 남문 윈드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버들소리, 신기한매직버블, 인형극, 슬라이드 놀이터, 팥빙수만들기, 국궁 활쏘기, 우리가족 행복만들기 등 각 장르별 공연체험교육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문화 가정 아동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전 가족이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특화된 지역문화상품으로 양주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양주시축제위원회(☎031-844-5675), 가정복지과 아동 청소년 팀(031-820-23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