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위한 호신용 경보기 지원
부천시,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위한 호신용 경보기 지원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1.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악성 민원인의 폭행 등 범죄행위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호신용 경보기를 제작해 민원 담당 직원들에게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부천시는 악성 민원인의 폭행 등 범죄행위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호신용 경보기를 제작해 민원 담당 직원들에게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배부 대상은 복지·보건·각종 단속 업무 담당자다. 호신용 경보기는 위험 상황이나 ‘묻지마 범죄’와 같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어 조치이다.

또한, 부천시는 ▲폭행·폭력 등 피해를 본 직원에 대한 1:1 상담 지원 ▲특이민원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전담 인력 채용 ▲법적 분쟁 대응 등 적극적으로 직원 보호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내년 초에는 휴대용 녹취기도 구매 지원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휴대용 보호장비 도입을 비롯해 직원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직원 보호 대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며 “보호 장비 확충, 전담 인력 배치 등을 통해 일선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업무 만족도도 높이고 이를 통해 공정하고 보다 양질의 대시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