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6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자기권리주장대회’ 개최
광명시, ‘제16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자기권리주장대회’ 개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11.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7일 KTX광명역사 컨벤션웨딩홀에서 ‘제16회 광명시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자기주장권리대회’를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는 지난 7일 KTX광명역사 컨벤션웨딩홀에서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명시지부(회장 배영식) 주관으로 ‘제16회 광명시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자기주장권리대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명시지부는 발달장애인이 스스로 사회의 동등한 주체로서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생각을 언어와 신체로 표현해 자신감과 능동성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식전 공연인 발달장애인 힐링댄스에 이어 자기주장 권리대회 입상자 발표, 발달장애인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배영식 경기도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명시지부 회장은 “우리 협회는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목소리를 내왔다”며 “발달장애인의 권리를 옹호하며 이들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한자리에 모여 연대와 화합을 도모하고 자립 의지를 북돋우어 발달장애인 복지가 한 걸음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민선8기 광명시는 차별 없이 소외 없이 누구나 평등한 도시를 실현하는 장애인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일반고용이 어려운 발달장애인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현장 중심 직업훈련을 통한 민간 기업체 취업으로 이들의 자립을 도모하고자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경기도 최초의 ‘광명시 발달장애인직업전환센터’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