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도서관, ‘지역 연계 독서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 목감도서관, ‘지역 연계 독서 프로그램’ 운영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 목감도서관은 ‘2023년 목감도서관 활성화 협의체’ 의견 수렴과 목감도서관 활성화 및 홍보 효과 증대를 위해 지역 연계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조남중학교’와 연계한 ‘김영광 작가와의 만남’, 시흥시동아리 ‘책소풍’과 연계한 ‘그림책으로 만들어요!’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12월 6일에 진행되는 김영광 작가와의 만남 ‘챗 GPT로 만나는 내일’은 조남중학교 학생을 30명을 대상으로, 조남중학교 도서관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인공지능(챗 GPT, 미드저니 등)을 알아보고, 미래 직업과 진로를 탐색해보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강의를 맡은 김영광 작가는 KBS 청춘하라, tvN 리틀빅히어로, G1해피데이 등에 출연하고, 4차 산업혁명과 진로 관련 특강을 400회 이상 진행했다. 주요 저서에는 「지금, 꿈이 없어도 괜찮아」, 「청소년을 위한 진로 인문학」 등이 있다. 신청은 11월 21일 조남중학교 도서관에 방문해 사서 교사에게 하면 된다.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매주 화, 금)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그림책으로 만들어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4학년을 위해 마련된 강좌다.

그림책 읽기와 토의, 관련 독후활동(요리, 클레이, 종이접기 등)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11월 10일 시흥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목감도서관은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목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