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 제61회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인천소방본부, 제61회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09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을 품고, 미래를 열다. 함께 만들어갈 초일류도시 인천
사진제공=인천소방본부

[인천=김정호기자]소방의 날을 맞아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인천 소방 139년의 발자취 정립을 통한 자긍심과 일체감을 고양시키는‘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이 9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시대요구에 부응하고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다짐의 장을 마련했으며, 인천소방이 걸어온 역사를‘인천소방 139년’, ‘안전을 위해 달려온 열정과 패기’라는 두 권의 책을 소방의 날 기념식을 맞아 발간했다.

(1권) 안전을 위해 달려온 열정과 패기, (2권) 인천소방 역사를 그리다

이날 행사장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허식 인천시의회의장, 신동섭 인천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및 행정안전위원회 위원7명, 정정섭 인천시 의용소방연합회장, 김기창 인천소방동우회장, 새마을금고중앙회 권기동 이사 등이 참석해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 날 진행은 인천시 소방홍보대사 아나운서 김환과 소방본부 장은혜 소방장이 맡아 차분하고 잔잔하게 진행되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행사는 먼저, 댄스스포츠 및 팝페라가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인천소방역사서를 소개하고 소방의 날 주제인 ‘소방의 어제와 오늘, 미래를 함께 그리다‘ 영상 상영 및 소방공무원 창작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감동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그 외에도 소방행정발전 유공자 포상 및 야외잔디마당에서 이루어진 행복하고 안전한 인천을 위한 참석자 전원이 참가하는 「시민안전선포식」이 진행되어 소방차량6대와 소방헬기의 종합방수로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표현한 불기둥을 진압하여 인천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지며 메인행사인 1부 행사가 마무리 됐다

이어서 2부 행사는 행사 참석 전 직원이 참여하는 경품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어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었으며, 행사 동참을 위한 이벤트로 e제너두 접속 소방의 날 배너창 활용 댓글 이벤트 응모로 100여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소방의 역사를 다시 한번 돌이켜 보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소방가족께서는 다치지 말고 임무를 수행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