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 청소년 공모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 청소년 공모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11.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연천군)
홍보물(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6학년 신입 청소년을 모집한다.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건강한 성장과 방과 후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활동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생활을 전반적으로 관리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맞벌이, 두 자녀 이상의 가정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주 월~금 오후 3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고 주말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분기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교과학습(국어, 영어, 수학) 및 전문체험학습(시각미술, 보드게임, 토탈공예, 아동요리)고 창의융합(코딩), 동아리 활동, 캠프와 더불어 지역연계 활동, 특별지원 프로그램 활동으로 진행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소정의 교재비(수학, 영어) 등을 제외하고 프로그램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저녁 식사는 제공되며, 셔틀 버스 운영을 통해 안전한 귀가 지도를 하고 있다.

이상화 청소년수련관장은 “방과 후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통해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미래 준비하고 개척할 수 있도록 특성화되고 창의적인 체험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며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청소년 자신의 삶을 스스로 주도하고 지역사회에서 올바른 가치관을 성립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