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유통경영학회와 취업뽀개기가 공동 진행한 ‘MD뽀개기 실무캠프’ 성료
(사)한국유통경영학회와 취업뽀개기가 공동 진행한 ‘MD뽀개기 실무캠프’ 성료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1.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자들과 함께하는 실무 특강 “MD뽀개기 실무캠프”가 진행됐다. 사진 = 취업뽀개기
현직자들과 함께하는 실무 특강 “MD뽀개기 실무캠프”가 진행됐다. 사진 = 취업뽀개기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한국유통경영학회(회장 윤기창)와 취업뽀개기(공동대표 이준호, 황태원)가 주최하는 현직자들과 함께하는 실무 특강 “MD뽀개기 실무캠프”가 진행됐다.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며 점점 발전해가는 유통산업에서 상품기획 전문가(MD)의 수요는 더욱 늘고 있다. 국내 대표 유통학술학회인 한국유통경영학회와 국내 최고의 취업, 직장인, 이직준비자들의 커뮤니티인 취업뽀개기가 합심해 유통산업 현장에 맞는 전문성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2023년 취뽀MD캠프를 기획했다. 교육 대상은 마케터나 MD로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하거나, 온라인 셀러 및 창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이직준비자들 대상이다.  

한국유통경영학회는 30년 전통의 유통경영 연구 학회로 국내외 700여 명의 교수가 참여해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취업뽀개기는 150만 회원을 가진 취업, 이직 정보 커뮤니티이다. 이번 교육은 7월22일부터 시작해 총 미션교육 5회차로 진행하며 총 24시간 교육을 진행했다. 

무엇보다 기존민간교육기간과 차멸화된것은 철저하게 수업에 참여하는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 예비창업자, 현직자, CEO들의 개별눈높이에 맞춰 개별 멘토링, 코칭, 컨설팅을 양기관의 전문가들이 수업이후에도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기본 교육과정은 마케팅과 유통의 이해, 소비자 트렌드와 분석, 브랜드 뉴콘셉트, 유통시장 분석, 제품 개발, 가격 결정 및 판매촉진 전략, IMC 브랜드 마케팅, 상품기획 발표로 이루어지며, 현장 감각을 높이기 위해 현직 온라인 유통 MD와 오프라인 유통 MD, 라이브커머스 운영자, 홈쇼핑 MD 취업 성공자를 초빙해 실무 교육과 취업 준비 멘토링을 병행했다. 

주요 교육은 유통전문가로 유명한 한국유통경영학회 아주대학교 이종우 교수가 진행했다. 이종우 교수는 이마트와 글로벌기업에서 약 20년간 MD 업무를 수행했으며 삼성전자, 현대, GS리테일, 이마트, 삼양식품, SPC삼립 등 대기업 브랜드와 리테일을 MD를 대상으로 강연과 세미나를 수백 회 진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매일경제TV, MTV, 서울경제TV, KBS1라디오 성공예감 등에 유통전문가로 고정 출연 중이다. 

이외에도 2022년 최우수 교육자상인 청룡상을 받은 한국유통경영학회 군산대학교 여찬구 교수와 현대홈쇼핑과 CJ오쇼핑 등에서 쇼호스트 20년 경력의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김지아 쇼호스트가 강사진으로 참여를 했다.

현재 취업뽀개기 공동대표이면서 3.500명이상 마케팅, BM, MB, CM, 홍보PR직업군을 전문적으로 트레이닝해온 MIR마케팅혁신연구소장인 이준호 소장이 카테고리, 분야별 MD 멘토링, 코칭, 컨설팅을 재능기부로 진행했다. 

최우수상 수상 이시안, 고동 우수상 수상 김현준, 박예지 등이 미션트레이닝 과제를 시장조사부터 고객 트랜드 워칭, 경쟁사 분석, 카테고리 분석 등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론칭기획서, 상품기술서, 홈쇼핑 론칭 기획서까지 취업포트폴리오 취어뽀개기 MD캠프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취업, 이직, 전직, 창업 멘토링을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해 교육 후 MD 직무로 취업이 될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여름 캠프 교육 수료자에게는 한국유통경영학회와 취업뽀개기가 발행하는 MD 교육 수료증도 발급과 취업이 될때까지 취업, 이직 종합멘토링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윤기창 회장은 앞으로도 지자체, 대학교, 기업, 창업지원기관들과 연대하여 재능기부를 선도해가는 한국유통경영학회와 취업뽀개기가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지속적으로 함께 지행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