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편하게···파주시,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사업 선정
누구나 편하게···파주시,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사업 선정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1.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진각·마장호수·공릉관광지 3곳 대상지로 선정
- 국비 7억 5,000만 원 확보…관광 제약 없는 관광지 조성
(사잔=파주시)
공릉관광지(사잔=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관내 3곳의 관광지가 선정되어 국비 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관광지는 파주의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 마장호수, 공릉관광지 3곳으로, 시는 시비 7억 5,000만 원을 더해 총사업비 15억을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의 제약이 없는 관광지로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28개 지자체의 67개 관광지점이 접수됐고, 파주시는 서면 심사 및 현장평가 과정에서 국비 지원의 필요성 등을 적극 설명해 사업 선정을 이뤄냈다.

임진각에는 장애인 및 노약자 쉼터를, 마장호수에는 노약자 및 영유아용 보트를, 공릉관광지에는 경사로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주시는 ‘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전문가’ 등과 3곳의 관광지에 대한 맞춤형 현장 상담(컨설팅)을 실시해 시설을 개보수하고 관광콘텐츠를 확충할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관광 약자를 포함해 누구나 다시 방문하고 싶은 더 매력적인 관광도시 파주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나가겠다”라며,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열린 관광지를 이끌어가는 파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