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1주년 기념 성과보고회 진행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1주년 기념 성과보고회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가 지난 15일 소리울도서관에서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1주년 기념 성과보고회에서는 ‘우리가 함께 희망을 잇다’라는 주제로 그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이루어낸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학대피해아동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실천 약속을 작성하고 다짐하는 등 학대피해아동 근절을 위해 유관기관들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지연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이 있어 아동에게 개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며 “학대피해아동 및 가정을 위해 노력하고 신뢰받는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노력과 애정이 녹아든 지난 1년은 학대피해아동들에게는 10년 이상의 가치와 힘을 발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학대피해아동의 안전을 확보하고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 2022년 10월에 개소했다. 사단법인 굿네이버스가 5년간 위탁받아 운영하며 관내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 치료 지원 등 학대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례관리 전담 및 아동학대예방 사업 등을 활발히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