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민선 체육회장과 지자체장 갈등 예방 위한 소통 확대해야” 주장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민선 체육회장과 지자체장 갈등 예방 위한 소통 확대해야” 주장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부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부위원장은 16일 경기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고양, 용인 등 민선 체육회장과 지자체장의 갈등 사례를 소개하며, 갈등 예방을 위한 경기도체육회 차원의 소통 강화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임 부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의 경우 민선 1기 때 이와 비슷한 갈등과 내홍을 겪었고, 민선 2기 들어 그동안 체육회의 문제점 개선 노력을 통해 정상화가 이루어졌다고 평가하며, 최근 불거진 시군 체육회와 기초 지자체장과 의회와의 잡음 사례에 대해 집중 질의를 이어갔다.

임 부위원장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도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설립되는 지방체육회가 설립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과 소통을 통해 체육회 위상을 높여야 한다”며 경기도체육회 차원의 역할 강화방안 마련을 주장했다.

아울러 임 부위원장은 경기도체육회에 대한 수의계약 내용을 검토해 본 결과 체육회장의 합리적 운영 노력이 돋보인다고 평가하며, “다만, 좀더 합리적이고 공정한 계약직 직원 채용 절차 확보와 국제대회 출전 선수단 사후 관리 강화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