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23 기지개 체조 플래시몹 축제' 개최
고양교육지원청, '2023 기지개 체조 플래시몹 축제'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1.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T·H·E) 자라나는 고양의 꿈’을 응원해 !!!
- 경기도교육청 최초‘2023 기지개 체조 플래시몹 축제’11월 24일 개최
- ‘2023 기지개 체조 공모전’에 입상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340여 명 참가
고양교육지원청 전경(사진=고양교육지원청)
고양교육지원청 전경(사진=고양교육지원청)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오는 24일 ‘2023 기지개 체조 플래시몹 축제’를 일산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수업이 이어지면서 학습(Teaching), 신체 건강(Health), 사회성, 심리·정서(Emotion) 등에서 결손이 발생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더(T·H·E) 자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기도 최초로 고양교육지원청이 기획한 축제이다.

일상의 회복과 함께 건강한 학교와 학생의 모습을 기대하며 초·중·고 전체 대상의 ‘2023 기지개 체조 영상 공모전’에서 입상한 11팀(초 9팀, 중 1팀, 고 1팀 34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축제에는 교사 댄스팀, 치어리딩 학생 선수팀의 기지개 체조 공연과 교장 선생님과의 기지개 체조 따라하기 시간 등 모두가 함께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는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영상 편집 동아리‘아디하디’가 촬영하여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영상으로 제작될 계획이다. 

공모전 출품을 지원해 준 ○○초 3학년 담임교사는 “이번 기지개 체조 영상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선생님 또는 친구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기지개 체조로 사회성과 기초체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고효순 교육장은 “이번 플래시몹 축제를 통해 학교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고양시 전체가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응원하고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기초체력 다지기를 시작점으로 하여 기초 학력이 부족한 친구들에게 발달단계에 맞는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