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글로벌 시대 사회혁신 리더십' 강연 개최
광명시, '글로벌 시대 사회혁신 리더십' 강연 개최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11.1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체 활동과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사회혁신 리더로 성장한 싱가포르 사회 혁신가 캐리 탄의 이야기 공유
광명시는 지난 15일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싱가포르 사회혁신가이자 현 국회의원인 캐리 탄(Carrie Tan)의 ‘글로벌 시대의 사회혁신 리더십’ 강연을 개최했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는 지난 15일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싱가포르 사회혁신가이자 현 국회의원인 캐리 탄(Carrie Tan)의 ‘글로벌 시대의 사회혁신 리더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청년과 여성, 지역사회 복지 등에 관심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사회혁신가이자 정치인인 캐리 탄이 공동체 활동과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사회혁신 리더로 성장한 이야기를 글로벌 혁신리더로의 성장을 꿈꾸는 청소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캐리 탄은 “치열한 경쟁사회인 싱가포르와 한국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양국이 공동으로 마주하고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데 관심이 많다”며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향해 망설이지 말고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에 참여한 경기항공고등학교 학생은 “내가 가진 꿈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가지는 일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며 “작은 것이라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도전하는 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기항공고등학교는 2022년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인가받아 학교협동조합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