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산업단지 지정 중앙정부 기준이 최선책인가!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산업단지 지정 중앙정부 기준이 최선책인가!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1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원길 의원, 산업단지 미분양 우려보다 분양조건 개선으로 필요
- 가구산업 지원사업 경기도 전면 중단보다 연착륙이 필요하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홍원길 의원(국민의힘, 김포1)이 제372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의 경제투자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산업단지 물량공급과 책정 기준 및 지역 조건이 반영된 선정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가구산업 지원사업의 전면 중단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박승삼 경제투자실장은 산업단지 공급물량은 3년 단위로 공업화, 시군별 고시계획 그리고 자연환경 등 세 가지 기준으로 개발관리 순위를 제출하며, 산업입지위원회에서 평가를 통하여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홍원길 의원은 산업단지 선정과정에서 지역실정을 반영됨으로써 상대적으로 열악한 시군이 산업단지 선정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정부기준 변경 등을 건의하는 등 방안 수립을 제안했다.

또한 가구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수립된 2차 5개년 경기도 가구산업 육성 종합계획에 의해 진행된 사업들이 종료됨에따라 4개 분야 15개 사업에 대한 지원이 전면 중단되는 것을 우려하는 가구산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전달하며 갑작스러운 지원 중단이 아닌 점진적 가구산업의 자생을 돕는 방법을 통해 관련 업계의 경영안정화를 이끌어 달라고 강조했다.

홍원길 의원은 경제투자실의 사업들이 현장중심의 사업이 되어야하며 각 부서 간 소통을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줄 것을 주문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