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영예로운 쉼 여행 ‘쉬영갑서’ 실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영예로운 쉼 여행 ‘쉬영갑서’ 실시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1.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사진=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1월 6일~9일 3박 4일 왓썹영어학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하남시 내 국가유공자 어르신의 영예로운 쉼 여행 ‘쉬영갑서(“쉬어 가세요”의 제주도 사투리)’를 진행했다.

왓썹영어학원의 여행경비 전액 지원(250만원 상당)으로 진행함에 따라 6.25전쟁 및 월남전에서 공로를 인정받거나 공직에서 33년 이상 근무하며 현저한 공로를 인정받은 대한민국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에 보답하고자 유공자 및 가족에 대한 보상 및 예우를 위한 영예로운 쉼 여행을 지원하여 유공자분들의 희생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삶의 재충전 기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일정은 11월 6일~9일 3박 4일로 진행되었으며, 제주의 테마관광, 선택관광 등 아름다운 제주를 만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하여 사업 목적에 맞는 ‘쉼’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여행으로 계획되었다. 

사업에 참여한 국가유공자 강○일 어르신은 “살면서 이렇게 예우 받고 쉼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여행은 처음이었으며, 내 생애 가장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후원자 최문희 원장은 “항상 어르신들을 보면 부모님이 생각나서 우리 부모님이라면 무엇을 하면 즐거워하실까, 무엇이 필요하실까,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항상 고민하고 있는데, 이번 후원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어르신들의 젊은 시절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다. 아름다운 제주에서 편안한 쉼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왓썹영어학원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고민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으로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조혜연 관장은 “항상 지역 내 어르신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는 왓썹영어학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나라에 헌신한 국가유공자 어르신 및 가족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한다. 또한 국가유공자 어르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욕구를 가진 어르신들의 일상회복에 기여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