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회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성공리에 마쳐
시흥시, 제1회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성공리에 마쳐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1.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참여위원회, 4개 정책제안 발표하며 아동의 참여권 실현
- ‘제1회 아동권리골든벨’은 100여 명 아동 참가, 열띤 호응 보여
시흥시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2층 컨벤션홀에서  ‘제1회 시흥시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가 지난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2층 컨벤션홀에서  ‘제1회 시흥시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초등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시흥시와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관장 이필승)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아동의 권리는 세계보다 크다’라는 구호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먼저, 1부에서는 마술쇼 오프닝을 시작으로 시흥시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회에서 지난 1년간 활동하며 준비했던 아동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정책 제안 내용에는 ▲등하굣길에 있는 아동 유해시설 운영ㆍ설치 제한 ▲아동 학대 교육 영상 제작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방안 ▲횡단보도 바닥 LED 신호등 설치 ▲학교 폭력 피해 및 처벌집 사례집 발간 등 총 4개의 제안이 발표됐다.

정책제안 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지역 초등학생 1학년~6학년 120여 명이 참여하는 ‘아동권리 골든벨’ 대회가 개최됐다.

처음 모집인원이었던 100명이 훌쩍 넘는 인원이 참가해 열띤 호응을 보였던 골든벨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권리문제와 ‘시흥시 바로 알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최후 4인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아동권리 골든벨’은 시흥시가 그간 추진했던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다수 참가해 교육의 효과성을 평가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아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 권리와 관련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아이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기회가 많이 제공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