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OTT엔 없는 BBC 인기 드라마 '텐 파운드의 꿈' VOD 독점 공개
LG유플러스, OTT엔 없는 BBC 인기 드라마 '텐 파운드의 꿈' VOD 독점 공개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1.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50년대 호주 이민자들의 굴곡진 삶 다룬 영국 인기 드라마…첫 방송 시청률 ‘34%’

몬테카를로 텔레비전 페스티벌 '최고 시리즈상' 수상작…”다양한 글로벌 콘텐츠 확대”
LG유플러스, OTT엔 없는 BBC 인기 드라마 텐 파운드의 꿈 VOD 독점 공개. 사진 = 엘지유플러스
LG유플러스, OTT엔 없는 BBC 인기 드라마 텐 파운드의 꿈 VOD 독점 공개. 사진 = 엘지유플러스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1일 영국 BBC의 인기 드라마 '텐 파운드의 꿈(원제: Ten Pound Poms)'의 VOD를 국내 시청자들에게 최초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텐 파운드의 꿈은 지난 5~6월 영국 지상파방송채널 BBC One과 호주 OTT 서비스 '스탠(Stan)'을 통해 6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시리즈다. 첫 방송에서 34%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몬테카를로 텔레비전 페스티벌에서는 '최고 시리즈 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도 인정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 종전 직후인 1950년대 전쟁의 상흔이 남은 암울한 영국을 떠나 호주로 향한 이민자들의 이야기다. 이주비용으로 10파운드의 돈만 내면 햇살 찬란한 바닷가에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를 품고 지구 반대편으로 왔지만,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굴곡진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격동의 시대를 배경으로 호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영국 드라마만의 매력을 함께 다룬 특별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캐릭터 중심의 강렬한 감정선이 작품 상영시간 내내 중심을 잡으며 이주민의 아픔과 희망을 그려냈다.

드라마에는 ▲아워걸·오디너리 라이즈에 출연한 미셸 키건(케이트 쏜 역) ▲스타워즈 안도르·블랙미러·왕좌의 게임에 출연한 페이 마세이(애니 로버츠역) ▲리스폰더·스트라이크 백·루터에 출연한 워런 브라운(테리 로버츠역) 등이 주연을 맡아 미드·영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국내 시청자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텐 파운드의 꿈은 LG유플러스의 IPTV 서비스 'U+tv', ‘U+모바일tv’, ‘U+영화월정액’을 통해 23일부터 시청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북유럽 콘텐츠 장르 '노르딕 누아르' 본진 비아플레이의 영화와 드라마를 독점 제공하는 등 국내 시장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장(상무)은 "국내에서도 해외 이주민을 다룬 드라마 '파친코'와 영화 '미나리'가 큰 인기를 끌었던 것처럼 '텐 파운드의 꿈'도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LG유플러스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드라마·영화를 발굴해 U+tv 시청자들과 콘텐츠 마니아를 위한 볼거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