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힐링케어 실증지원 벤처기업 글로벌 시장 본격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힐링케어 실증지원 벤처기업 글로벌 시장 본격화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도,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추진 중인 ‘힐링케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실증 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의 지원을 받은 벤처기업 케어포유가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힐링케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실증 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이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를 주관기관으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차의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산·학·연·병 협의체를 구성해, 디지털 헬스케어 및 힐링케어 기업의 제품·서비스 기술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여 과학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업을 뜻한다. 

케어포유는 경과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협업으로 ‘힐링케어 실증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임상실증을 통해 개인용 혈당측정기 및 당화혈색소 측정키트 검증을 완료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도, 말레이시아, 멕시코, 파키스탄, 스웨덴, 요르단, 이집트,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중국, 네덜란드 등으로 활로를 넓히고 있다. 

체외진단(In Vitro Diagnositic, IVD)은 조직, 혈액, 침, 소변, 세포세척액 등 인체에서 유래한 물질을 이용해 몸 밖에서 신속하게 질병을 진단, 예측,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최근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치료와 예방을 위한 개인 맞춤형 의료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체외진단(IVD) 산업 관련 시장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질병 진단의 패러다임도 조기진단을 통한 질병의 조기 치료 및 확산 방지와 같은 예방 의학으로 옮겨가는 추세이며, 정확하고 빠른 진단기술의 개발이 끊임없이 요구되고 있다.

한편 경기도와 산업통산자원부는 바이오산업 육성과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강국 도약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141억 원을 투자해 ‘힐링케어 실증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