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개최
안산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개최
  • 권영창 기자 k-economy@naver.com
  • 승인 2023.11.22 10: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지난 20일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는 지난 20일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중간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민선8기 시정 주요 목표로 ‘대부동, 인구 5만 이상의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건설’을 선정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종합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시의원, 대부동 유관단체 및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앞서 지난 9월 대부도에서 열린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에서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추진비전 체계화 및 추진상황 등을 공유했다.

또한, 주민 중심의 성과물 도출을 위해 이민근 안산시장 주재로 관련기관 및 지역주민이 함께 대부동 정주인구 증가를 위한 구체적 방안과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속가능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천혜의 생태·해양관광 자원을 보유한 대부도는 시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이라며 “지역주민과 관련기관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원활한 소통으로 관광과 지역발전을 균형 있게 추진해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견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봉도 2023-11-22 18:38:19
주민설명회 다시 진행 했으면 합니다.
원주민은 개무시한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수립 주민설명회 지금 수행하는 업체에 대부동주민 200여명
(연령별)만나서 충분한 건의사항 이 반영된 종합발전계혁을 수립 하세요. 부동산업자 말만듣지 말고
대부동은 20개통 52개반인데 4개통만 30여년 혜택받고 있는데 이게 정상적인가요.
대부도는 방아머리 구봉도 말부흥 선감동만 있는게
아니고 한번 혜택을 주니 계속해서 사업을 해야해서 혜택을 주는데 다른 마을도 헤택좀 받게 계획해 주세요. 상하수도 가스등 주민이 동일하게 혜택받게 빠른조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