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2024년 본예산 심사를 염두한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개선 방안 마련 촉구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2024년 본예산 심사를 염두한 행정사무감사 지적 사항개선 방안 마련 촉구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완규 위원장, 도의회의 지도 감독은 끝나지 않았음을 강조
- 위‧수탁 사업의 책임은 결국 집행부의 몫, 공공기관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 촉구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종합감사를 끝으로 경제투자실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을 비롯한 5개 실‧국과 9개 공공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 고양12)은 21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진행된 종합감사에서 도의회의 지도와 감독은 끝나지 않았음을 다시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어느 때보다 경제노동위원회 위원 모두가 협심하여 경기도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고 자평했다. 

이날 종합감사는 지난 16일 의회를 경시하는 태도로 질타를 받았던 경제투자실을 대표하여 박승삼 실장의 공식적인 사과로 시작되었다. 이에 김 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경기도 민의를 대표하는 도의회를 대함에 있어 바르고 성실한 태도로 행정사무감사 전반에 발 빠르게 대응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다음으로 관련 공공기관 및 위‧수탁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청했다. 업무추진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위‧수탁을 할 수는 있지만, 결국 최종 책임은 집행부에게 있음을 상기시켰다. 그리고 경기도가 진행하는 모든 사업은 1,400만 경기도민의 혈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마지막으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의 잘못된 점을 지적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다수의 위원은 조치 결과를 전혀 보고 받지 못했거나 제기된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음에 개탄했다. 그러나 집행부의 조치 결과는 99%가 ‘완료’로 표기하여 제출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를 향한 집행부의 안일한 업무처리 태도와 이 사태의 심각성을 질타했다. 

김완규 위원장은 “오늘 행정사무감사가 끝났다고 경기도에 대한 의회의 지도와 감독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다음 본예산 심사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적 사항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빠르게 보고해 주시기를 당부합니다.”라며 종합감사를 마쳤다. 

한편, 경제노동위원회는 24일(금)부터 2024년 예산안 및 추가경정예산을 엄중하게 검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