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가족센터, '찾아가는 직장인 상담' 성황리에 진행
인천중구가족센터, '찾아가는 직장인 상담' 성황리에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중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시 중구는 중구가족센터를 통해 6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직장인 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직장인 상담’은 시간 제약으로 상담 참여가 어려운 관내 직장인을 직접 찾아가 상담을 제공,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정신건강을 증진하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으로, 4년째 진행 중이다.

올해는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포함한 개인 심리상담 6회를 했다. 상담 결과, 참여자 전원 불안 점수가 낮아졌고, 86%(6명)는 우울 점수가 낮아졌으며, 71%(5명)는 상담 전보다 자기효능감이 향상됐다. 상담이 심리적 안정감과 자기 능력에 대한 믿음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담 참여자들은 “누구에게도 하지 못했던 얘기를 할 수 있어 좋았다”, “막연히 힘들었는데 변화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여러 가지 심리검사를 해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사전, 사후 검사를 통해 달라진 내 모습에 상담 효과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중구가족센터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개인과 가족 심리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을 연중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가족 상담은 인천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인천중구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