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문체부 주관 '여가친화인증' 신규 획득
부천도시공사, 문체부 주관 '여가친화인증' 신규 획득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11.2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가친화 조직 문화 조성 공로 인정받아 여가친화인증 신규 획득
여가친화인증식 참석 모습
여가친화인증식 참석 모습(사진=부천도시공사)

[부천=김도윤기자] 부천도시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여가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 및 운영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하여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자율체험 프로그램 ‘프리데이’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함께가요, 우리가족’▲동호회 활동비 지원 ▲직원 휴양소 운영 ▲장기근속 휴가제도  ▲탄력적 근무시간제도 ▲업무역량 등 자기계발 지원 ▲여가친화 부서 및 인력 배치 등 다양한 여가친화 프로그램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취미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여가생활 장려 프로그램인 ‘프리데이’와 ‘함께가요, 우리가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임직원 75%에 달하는 인원이 참여하여 여가생활 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직원 복지 및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내부 의견수렴을 거쳐 다양한 여가친화 활동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내년 5회 연속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도 획득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공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공사 원명희 사장은 “여가친화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여가 친화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워라밸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직원 만족도를 더욱 높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