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 무자격 의료행위 및 방역소독제 유해성 문제 지적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 무자격 의료행위 및 방역소독제 유해성 문제 지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이 무자격 의료행위 및 약제처방 위반 실태와 코로나19 방역 소독제 유해성에 대해 지적했다.

22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의원은 “2021년 292건, 2022년 363건, 2023년 310건의 방대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수원시 등 일부 병원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아동복지범죄 및 장애인복지범죄 경력 미조회, 무자격자의료행위’ 등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사례가 다수 적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이인애 의원은 “일부 병원에서 발달지연센터 개소를 전문적으로 하는 일명 ‘브로커’가 개입해서 센터의 문을 열고, 의사가 아닌 비의료인이 운영하는 사례가 있다”라며, “이는 무자격 의료기관의 치료비 청구 및 지급 문제로 발전되어 발달지연 아동의 치료 중단의 위기까지 초래한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 방역용 소독제의 위해성 문제에 대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상대 도정 질문의 후속 조치에 대해서, “도민의 호흡기 안전을 위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며, 코로나19 방역용 소독업체에 책임을 전가하는 행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이인애 의원은 “어디에 사는지에 상관없이 고른 보건의료건강복지 혜택을 누리는 건강불평등 해소가 필요하다“며 “경기도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보건의료문제는 ‘도내 건강수준의 격차 해소’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도내 공공필수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해야 하며, 필수의료안전망 구축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지적에 대해 류영철 보건의료건강국장은 “경기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는 보건복지위원회 2023년 행정사무 감사에 대한 소중한 질의와 고견에 감사드리면서 빠른 대책 강구와 한발 앞선 준비를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