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년 시간제 보육 사업 우수기관 선정···‘장관상’ 수상
성남시, 2023년 시간제 보육 사업 우수기관 선정···‘장관상’ 수상
  • 최승곤·이승균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야간 시간제 보육 ‘해님 달님’ 운영 성과 인정받아
(사진=성남시)
성남시 시간제 보육 사업 우수기관 선정 ‘장관상’ 수상 상 받는 이는 아동보육과장 (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이승균기자] 성남시가 보건복지부의 ‘2023년 시간제 보육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시간제 보육 사업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전국 226곳 지자체 중 성남시를 우수 지자체로 뽑았다.

성남시는 기존 국공립 보육시설의 시간제 보육을 포함한 주야간 시간제 보육 시설 ‘해님 달님 놀이터’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님 달님 놀이터는 아이를 키우면서 급한 일이 생겼거나, 다른 볼일이 있을 때 시간 단위로 아동을 돌봐 주는 시설이다.

수정점(양지동주민센터 5층), 중원점(중앙동 어린이집 5층), 분당점(수내동 어린이집 3층) 등 3곳에 있다. 해당 시설은 생후 6개월부터 취학 전 7세까지의 영유아와 아동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간제로 보육한다. 

어린이집·유치원 재원 여부와 관계없이 성남시에 거주하는 아동이면 시간당 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저렴한 비용에 ‘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고, 맞벌이 가정 등의 보육 공백을 해소하는 수요자 중심의 보육시설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영유아 양육 가정의 워라밸(일과 생활 균형)을 돕는 다양한 보육 서비스를 개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