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경기도의원, 경기도형 독성물질 관리체계 방향성 제시 
김미숙 경기도의원, 경기도형 독성물질 관리체계 방향성 제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김미숙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보건건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한 ‘경기도 마약 대응 협의체’, ‘경기도형 독성물질 관리체계’ 등 다양한 정책 방향성에 대해 밝혔다. 

김 의원은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10대 마약 사범은 659명으로, 지난해 249명에 비해 배 이상 증가하였다. 이는 이미 10대들 사이에서 마약이 퍼지고 있다는 증거다”라며 “이제는 경기도 내 학교를 책임지는 도 교육청, 경기도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경기도 보건건강국 및 관계 기관이 협업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축하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마약만이 아닌 다양한 생물, 화학물질 기반의 독성물질이 경기도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화학물질 관리는 환경국 소관일지 모르지만 결국 이런 물질에 노출된 도민을 치료하는 것은 보건건강국 소관의 업무이다”라며 “도민들이 독성물질에 중독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노출되었을 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 이는 결국 ‘경기도형 독성물질 중독관리체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은 “마약 예방을 위한 경기도 마약 대응 협의체 구성을 통한 체계 구축과 경기도형 독성물질 중독관리체계 구축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대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