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도 홍보 체계 개선해 효율성 높여야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도 홍보 체계 개선해 효율성 높여야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의원은 23일 열린 경기도 대변인실과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도 홍보 체계를 개선해 효율성을 높일 것을 강조했다. 

김영기 의원은 “경기도 인터넷뉴스인 경기뉴스광장의 홍보내역을 보면 도 670건에 비해 도의회는 5%에 불과한 37건에 불과하다”며 “도의회의 홍보 비중을 좀 더 늘려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영기 의원은 “도정소식지인 ‘나의 경기도’의 편집위원회가 1년에 단 한 번만 열리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매 호마다 위원회 구성은 못하더라도 최소한 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절차를 마련해 보다 나은 도정소식지가 구성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김영기 의원은 “1400만 경기도민 가운데 도정소식지 웹진을 받는 구독자가 3천여명에 불과한데 너무 부족한 숫자”라며 “도민 대상 웹진 구독자를 늘리고 도의원에게도 관련 내용을 전달해 도 소식을 효율적으로 알리는 체계 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원일 홍보기획관은 “편집위원회의 의견을 더 듣도록 하고, 웹진도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이외에 김영기 의원은 “중요한 내용을 홍보시 광고비로만 쓸 게 아니라 기획보도 등도 연계해 통합적인 홍보가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김진욱 대변인은 “전반적인 홍보가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