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영종 하늘초서 학생·학부모 등과 튤립 구근 심기 구슬땀
김정헌 중구청장, 영종 하늘초서 학생·학부모 등과 튤립 구근 심기 구슬땀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중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중구는 지난 23일 영종국제도시 소재 인천하늘초등학교에서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하늘초교 구근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올해 6월 완료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로, 하늘초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통학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뒀다.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하늘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하늘초교 출입문과 후문 일원 약 40㎡ 규모 부지에 튤립 구근 총 1,500본을 심었다.

‘구근(球根)’은 양분 저장을 위해 뿌리나 줄기 또는 잎이 달걀 모양으로 비대하게 변형된 것을 말한다. 이번에 심은 튤립 구근은 내년 4~5월 봄철에 개화해 교내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김정헌 중구청장은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튤립 구근을 손수 심으며, 학생·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아이들이야말로 인천의 미래이자 꽃”이라며 “봄철 아름답게 피어날 튤립처럼, 아이들의 꿈도 무럭무럭 자라길 바란다. 구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인도·차도를 분리하는 숲을 조성하고 녹지를 정비함으로써 어린이 안전 확보와 더불어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에 목적을 뒀다.

구는 올해 중산초·하늘초 2개교 통학로를 대상으로 국·시비 지원을 포함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그린숲 조성을 완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