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전시회 개최
경기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전시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남부청사에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예술품 전시
- 2024년에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수행기관 2개소(경기남부, 북부) 운영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와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오는 30일까지 도청에서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만든 예술품 44개 작품을 전시한다.

여성장애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플로리스트 심화과정, 도자기 핸드페인팅, 바리스타 교육, 동양화 문화교실, 홈패션 미싱클래스, 디지털 활용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도는 올해 86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그중 이번 전시회에서는 꽃꽂이 생화(4작품), 도자기(10점), 커피박 리사이클(10점), 동양화(10점), 홈패션 작품(10점), 프로그램 활동사진들을 전시한다. 

도는 내년에도 사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도내 여성장애인이라면 (경기남부)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경기북부)여성과장애인권익성장센터에서 무료로 상담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영희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 제약으로 역량강화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여성장애인이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건강·교육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의 배울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시설 또는 개인은 (경기남부)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경기북부)여성과장애인권익성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