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교육정책홍보비 집행률 저조 개선되어야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교육정책홍보비 집행률 저조 개선되어야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위원(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위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위원(국민의힘, 수원5)이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홍보기획관·기획조정실·교육행정국·교육정보기록원·미래교육연수원 대상 2024년 경기도교육청 예산안 심의에서 홍보기획관의 교육정책홍보비 집행률 저조와 교육정책홍보의 들쭉날쭉한 운영에 대해 지적했다.  

이날 김호겸 의원은 2023년 약 88억 홍보기획관 예산 중 교육정책홍보비로 편성된 약 70억 원에 대한 집행률이 50%가 안된다며 12월 한 달 만에 남은 50%를 집행할 수 있는지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집행률이 현재 46%대로 알고 있고, 올해가 특수사항으로 집행률이 더뎌졌으나 12월 내에 집행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차기 연도에는 1월부터 조속한 추진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호겸 의원은 특히 온라인 홍보매체 실적이 저조한데다 올해 2월부터 8월까지는 실적 자체가 없다고 꼬집었고, 시설 홍보 매체나 유튜브도 꾸준히 홍보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며 지속적으로 해왔던 사업을 한결같이 집행하지 못한 운영 사항을 질타하며 개선을 주문했다. 

오늘 예산심사에서 김호겸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설명했지만, 우리 경기도를 위해 도의원님들이 개최하는 토론회나 교육감 상대 도정질문 등을 관리하면서 정책으로 잇고 아울러 홍보를 같이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내년부터 모든 홍보 관련 예산이 꾸준히 집행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