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경기도의원, 2024년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비가 전년 대비 대폭 삭감되어 안전한 교육환경조성에 위협
이영희 경기도의원, 2024년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비가 전년 대비 대폭 삭감되어 안전한 교육환경조성에 위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비가 전년 대비 대폭 삭감되어 학교시설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됨 (2023년 1,900만원 → 2024년 700만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영희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은 27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홍보기획관, 기획조정실, 재무관리과,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미래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한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안) 심의에서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원활한 학교 지원을 위해 유지관리 지원 단가의 현실성을 고려하여 증액을 요청하였다. 

이영희 의원은 기획조정실을 대상으로 “교육시설관리센터는 학교의 시설관리를 통한 안전한 교육환경을 유지·관리하는 중요한 기관”이라며, “하지만, 경기도교육청에서 2024년 본예산으로 편성한 학교당 700만원의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비는 합리적인 근거도 없으며, 2023년 현재에도 학교당 1,900만원을 지원하고 있지만 부족하다는 일부의 의견이 있다. 학교당 700만원은 현실성이 없는 예산으로 학교시설 안전에 위협을 줄 수 있다.”고 강하게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이영희 의원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시설 유지관리 사업비의 현실적이고 타당한 근거에 대한 재검토와 예산의 증액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기조실장은 “일선 학교시설의 안전이라는 관점에서 교육시설 관리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답했다. 

이영희 의원은 기획조정실을 대상으로 “일선 학교의 동일·반복되는 민원에 대응하기 위한 ‘AI 챗봇 시스템’ 개발은 늦었지만 필요한 사업”이라며, “다만, 현장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충분한 현장 검증 후 현장에 배치되어야 하며, 이 과정에 일선 교사, 학교 행정실 직원, 학부모 등이 참여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