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김경례 의원, 환경국 행감에서 섬세한 지적과 조언 제시
수원특례시의회 김경례 의원, 환경국 행감에서 섬세한 지적과 조언 제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민원 소통, 신재생에너지 지원확충, 음식문화거리 축제 제안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경례 의원(사진=수원특례시의회)

[수원=최승곤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경례 의원은 지난 27일 환경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업무 중 계획대비 사업비 집행이 미비한 사업들을 지적하며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환경정책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동원 F&B 인근 지역주민들은 언제쯤 악취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라고 반문하며, 주민 고충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2차 악취개선공사의 조속한 마무리와 지역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당부했다.

또한, 기후에너지과 행감에서는 미니 태양광 보급사업 확대와 전기차 충전소 확대를 위해 부서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하고, 청소자원과 행감에서는 생활폐기물 중 유상처리하고 있는 재활용품을 무상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시예산을 절감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위생정책과 행감에서는 2023년 음식문화박람회 개최 결과에 대해 장소협소, 주차장 문제, 화성문화제 메인 행사장과 이격거리, 프로그램 연계성 등의 문제점을 나열하며 음식문화거리 축제로 확대하여 개최장소를 변경하거나 화성문화제와 연계된 음식 체험, 포토존 설치 등 내실있는 운영방안을 제안했다.

김경례 의원은 “환경국의 각 사업들은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시민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 부서에서는 주민의 입장에서 부서 간 담을 허물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