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수원’,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우수상 수상
‘와글와글 수원’,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우수상 수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주요 정책·행사·사람·문화 등 다양한 소식 매달 알리는 소식지
와글와글 수원 표지. (사진=수원시)
와글와글 수원 표지. (사진=수원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의 주요 정책과 행사·사람·문화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월간 시정소식지 ‘와글와글 수원’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홍보‧출판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한국언론진흥재단 등 국내외 기관·단체가 후원하는 상이다. 국가 기관과 공‧사기업에서 제작한 인쇄·홍보‧출판물, 영상물 등을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수원시는 2012년 5월부터 월간 시정소식지 ‘와글와글 수원’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창간 11주년을 맞아 콘텐츠와 디자인 등을 개편해 수원시민에게 재미와 정보를 주는 소식지로 거듭났다.

‘와글와글 수원’은 책자를 월 1만 부 발행하고, 모바일과 PC로 볼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저시력인, 시각장애인을 위해 책자에 음성으로 책을 읽어주는 음성변환코드(보이스아이)를 삽입했고, 점자책을 별도로 발행 중이다.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와글와글 수원’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구독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 전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와글와글 수원은 지난 2018년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편집대상, 2019년 인쇄사외보 부문에서 기획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