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성료
스타뉴스, '2023 퓨처스 스타대상' 시상식 성료
  • 경인매일 kmaeil@kmaeil.com
  • 승인 2023.11.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권영창기자]스타뉴스가 주최·주관하고 한야구소프트볼협회, 골드볼파크, 플레이어스, 스포츠토토가 후원한 '2023 퓨쳐스 스타대상 시상식'이 성료했다.

지난 28일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은 수상자들과 가족, 야구·축구 관계자 및 취재진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박준철 스타뉴스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양해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회장, 한준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의 축사, 김인식 수상자 선정위원회 위원장(KBO 총재 어드바이저)의 경과 보고에 이어 시상식이 진행됐다.

야구 부문 대상은 장충고 3학년 투수 황준서, 축구 부문 대상은 영등포공고 3학년 미드필더 손승민이 차지했다.

황준서는 2024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지명된 좌완 투수이다. 올해 고교리그 15경기에서 6승 2패 평균자책점 2.16에 피홈런이 단 한 개도 없었다. 2학년이던 지난해 시상식에서 미래스타 투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손승민은 영등포공고의 에이스로 공수 플레이의 출발점 역할을 해내면서 올해 팀의 6관왕 위업을 이끌었다. 지난 2월 백운기 대회 MVP를 차지했고, 서울 EOU컵 국제청소년대회에서는 한국 대표팀의 초대 우승에도 기여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전문가와 실무자로 구성된 수상자 선정위원회가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야구 부문에서는 '국민감독' 김인식 KBO 총재 어드바이저와 이광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장, 이충무 KT 위즈 스카우트 팀장, 백정훈 KIA 타이거즈 스카우트가 선정위원을 맡았다. 축구 부문은 하석주 대한축구협회 부회장과 한준희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노수진 대한축구협회 이사, 정재윤 FC서울 스카우터가 수상자 선정에 참여했다.

야구와 축구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3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이, 종목별 3명씩인 스타상에는 트로피와 10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교환권이 주어졌다.

스타뉴스는 지난해 '아마추어 스타대상'을 신설해 고교야구 선수 4명을 시상했다. 올해는 명칭을 '퓨처스 스타대상'으로 바꾸고 축구 종목을 추가해 총 8명의 선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