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양수발전소 유치 기원 캠페인 이어져... 대한적십자사 영양군협의회, 캠페인 동참
영양군 양수발전소 유치 기원 캠페인 이어져... 대한적십자사 영양군협의회, 캠페인 동참
  • 김상일 기자 tkddlfl012@naver.com
  • 승인 2023.12.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김상일기자]영양군 양수발전소 유치를 기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1일 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는 영양군과 함께 수발전 유치기원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협의회는 박정숙 회장을 포함한 회원들이 영양 양수발전소 유치의 염원을 담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영양군 양수발전 유치에 힘을 보탰다.

박정숙 협의회장은 “양수발전소 유치뿐만 아니라 영양군의 발전을 위해 대한적십자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면 언제든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양수발전 유치를 위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양군지구협의회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실천하고 적십자 봉사회원의 역량강화에 힘써주시면서, 양수발전소 유치에도 계속해서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수발전소 유치는 총사업비 2조 원, 건설 기간 14년, 이후 60년을 가동하는 영양의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인구 유입과 신규 일자리, 관광자원 확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방소멸 문제의 확실한 대안으로 평가된다.
 

김상일 기자
김상일 기자 다른기사 보기
tkddlfl01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