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실적 저조 위원회 지적···“예산 조정 필요”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실적 저조 위원회 지적···“예산 조정 필요”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道, 정책 수립 및 심의 등 위해 250개 각종 위원회 구성
- “집행률 저조한 위원회, 예산 조정 필요”
- 지난 운영위 행감 지적사항…확약 이끌어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이혜원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이 경기도행정사무감사에서 각종 위원회의 저조한 운영 현황 등을 지적하고 효과적인 개선을 주문했다.

1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도는 ‘경기도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다양한 현안의 정책 수립 및 결정, 심의·조정 등을 위해 250여 개의 각종 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위원회 수당 및 여비 지급 조례’에 따라 위원회의 원활한 개최 및 여비 지급 등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지만, 일부 위원회의 경우 예산 집행률이 극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산 집행률이 낮은 것은 해당 위원회의 회의 개최 횟수가 저조한 것을 의미한다.

이혜원 의원은 “의회사무처 기준 위원회 예산집행 현황을 살펴보면 A위원회 5.2%, B위원회 5.2%, C위원회 21% 등으로 나타났다”며 “집행률이 저조한 위원회는 예산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한 달 뒤면 해를 넘기는 시점에서 집행률이 저조한 위원회를 면밀히 살피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의회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 지적 사항에 대한 확약도 이끌어냈다. 이혜원 의원은 제1차 운영위 행감에서 경기도 옥외광고 홍보비 중 일부 항목이 당초 편성된 예산과 실제 집행간 차이를 지적하며, 올바른 부기명 기입 등 의회가 승인한 목적 내에서 예산을 사용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향후 홍보비 예산집행에 있어 세부적인 부기명 구분, 예산 목적 변경시 의회 승인, 광고 집행 시, 경기도에 사업자를 둔 업체와 우선 계약 등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