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 지원 협약 체결
남양주시 평내동, 취약계층을 위한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 지원 협약 체결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2.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평내동주민센터에서 글로벌 보조금사업의 일환으로 평내동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의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평내동과 체결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 로타리클럽은 지난달 30일 평내동주민센터에서 글로벌 보조금사업의 일환으로 평내동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의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평내동과 체결했다.

대상포진 무료접종 프로젝트 사업 지원금액은 약 2,000만 원이며, 평내동주민센터의 협업으로 취약계층 약 120명을 선정해 평내동 지역 내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접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다른 예방접종에 비해 큰 비용이 소요돼 수혜자에게는 경제적 비용 절감과 함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용대 회장은 “건강 취약계층이 고가의 예방접종 비용이 부담스러워 접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비 부담을 덜고 질병 걱정 없는 건강한 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은경 평내동장은 “남양주 로터리클럽의 취약계층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은 평내동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