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포천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12.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 지난 12월 4일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하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실시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대해 논의해 효과적이고 투명한 사업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2023년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결과 보고, 2024년 신입 청소년 선정 심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 지역자원과 연계한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 발굴방안,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 연계 네트워크 구축 등을 논의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지원협의회 위원분들께 감사하다. 포천시는 앞으로 포천의 미래 인재인 청소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5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포천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