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진행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진행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2.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대호 안양시장 “지속가능발전 정책 통해 미래세대 위한 행복한 안양시 만들 것”
(사진=안양시)
지속가능발전 최종보고회 사진(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최 시장을 비롯해 안양시의회 의원,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임원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안양’이라는 비전을 바탕을 17개 목표, 48개 세부목표, 72개 지표, 88개 단위사업 내용이 보고됐다.

시는 지난 5월부터 7개월간 진행한 용역을 통해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이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은 안양시의 특성을 반영한 촘촘한 복지정책, 기후위기 대응 정책, 자원순환 정책 등 미래세대와 공존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 7월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이 시행되는 등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는 이번에 수립한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향후 정책방향 설정 시 청사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수립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든 정책에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반영해 안양시를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도시, 미래세대를 위한 행복한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는 지난 2021년에 이어 올해 11월 ESG행복경제연구소에서 실시한 전국 기초자치단체 ESG 평가에서 2회 연속 종합 A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