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형 교육 우수사례 공유
고양시, 고양형 교육 우수사례 공유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2.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5일 고양 소노캄에서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사례 나눔회 개최
(사진=고양특례시)
(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12월 5일 고양 소노캄에서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의 우수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사례 나눔회는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한 교사, 협력 마을활동가, 지역 교육단체, 고양특례시와 고양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16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은 고양특례시의 특색 있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해당 수업은 마을활동가가 지역 인적자원과 행주산성․안곡습지 등 지역 물적 자원을 학교 수업에 연계해서 진행하는 수업으로 공교육의 지역연계성을 강화한다.

고양시는 올해 초 프로젝트 수업 공모를 통해 관내 유․초․중․고 85개교에 164개의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을 지원했다. 각 수업은 교사(학생)제안형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인문학, 예술과 만나다, 기후위기 환경교실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56개의 지역연계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구체적인 지역연계성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대표적인 수업사례로 원당마을의 미래모습과 발전을 기대하는 ‘꿈 따라 원당여행!’(원당초), 안곡습지를 활용한 벼농사 프로젝트인 ‘생명이 숨쉬는 습지-우리 마을 논을 지켜요!“(안곡초) 등이 소개되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에서 자라는 학생들에게 터전이자 배움터인 고양시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생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