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 팜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포천 팜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12.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 지난 6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 팜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포천시 정책자문위원, 축산단체장,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천 팜파크 조성사업 연구용역은 민선8기의 공약사업 중의 하나다. 동식물 체험장, 동물공연장, 농축산관련 행사장, 경관단지 등을 설치해 포천이 가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경기 북부 최고의 관광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보고회에서 정책자문위원과 축산단체장들은 착수보고회의 추진계획을 청취한 후 사업에 대한 유기적 추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용역 추진 과정에서 자문위원과 주민 의견 적극 반영, 전문가에 의한 사업 타당성 확보, 방향성 있는 세부적인 용역 추진 등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시민은 물론이고 포천을 찾는 외부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곳이 사업 추진 예정부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현호 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포천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관광객이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포천만의 특색있는 팜파크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용역 수행자는 자문위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